언론중재위원회

전체메뉴

위원회 소개

  • 홈
  • 위원회 소개
  • 고객서비스 헌장

위원회 소개

프린트 폰트작게 폰트크게

고객서비스 헌장

프린트 폰트작게 폰트크게
고객서비스 헌전

언론중재위원회 전 직원은, 언론중재위원회가 언론분쟁사건의 조정 및 중재를 담당하는 준사법기구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책임과 신뢰를 바탕으로 모든 업무에 성실히 임할 것을 다짐합니다.

헌장전문

  • 우리는 모든 국민들이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음을 항상 인식하고, 언론보도 관련 신청사건과 민원사건 처리에 친절과 정성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당사자의 권리가 부당하게 침해되지 않도록 전문가로서 최선을 다하여 모든 사안을 엄정하게 다루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항상 열린 마음으로 당사자의 주장을 경청하고 높은 도덕성을 견지하여 국민의 신뢰와 기대에 부응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인격권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고, 바람직한 언론문화 창달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우리의 다짐

  • 언론중재위원회를 찾는 모든 분들을 항상 친절하고 정중한 자세로 예의를 갖추어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민원인의 요구사항과 불만사항은 그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업무처리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즉시 다른 직원이 대신 처리해 드리거나 담당자가 나중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담당자가 해결하기 어려운 민원은 즉시 그 처리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.
  • 전화는 신호음이 여러 번 울리기 전에 받아, 부서명과 본인이름을 밝혀 인사하고 통화를 마칠 때는 민원인이 먼저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  • 신청사건이 접수된 경우에는 담당자가 신청인에게 직접 연락하여 담당자 이름 및 전화번호를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신청사건의 심리기일이 정해진 경우에는 심리기일이 정해진 날로부터 1일 이내에 담당자가 신청인에게 심리기일을 통보하고, 해당 사건의 진행절차 및 준비사항 등을 알려 드리겠습니다.
  • 심리예정 사건은 심리기일 등 관련정보를 인터넷홈페이지에 게시해 신청인이나 피신청인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모든 민원서류는 정해진 기간 내에 신속 공정하게 처리하고, 부득이하게 처리가 지연되는 경우에는 지연사유와 처리예정일을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언론피해상담이 시작되면 상담원은 자신이 이름, 소속을 분명히 밝혀 책임 있는 상담을 하겠으며, 답변은 민원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하고 명확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상담 신청내용이 우리 위원회 소관이 아닌 경우 그 사유 및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른 기관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언론분쟁 관련 교육 요청 시, 빠른 시일 내에 깊이 있는 내용으로 교육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위원회를 이용하신 국민의 만족도를 정기적으로 조사하여 그 결과를 업무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.
  • 위원회의 업무처리 등에 관한 불만의 제기나 개선 요구 의견이 있을 경우, 깊이있는 검토를 통해 바람직하고 적절한 조치를 신속히 취하겠습니다.

의견제출,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

의견제출,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
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24, 15층 프레스센터 빌딩 언론중재위원회 감사실
전화/팩스번호 Tel. 02.397-3130, 3140
Fax. 02.397-3089
의견제출,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
주소 전화/팩스번호
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24, 15층 프레스센터 빌딩 언론중재위원회 감사실 Tel. 02.397-3130, 3140   Fax. 02.397-3089
맨위로